남동문화재단-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대상 연극 놀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1:30:46
  • -
  • +
  • 인쇄
▲ 남동문화재단-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대상 연극 놀이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남동문화재단은 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유아 대상 연극 놀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은 5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6주간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2025년 문화예술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세부적으로는 ▲1주 차 : 약속을 지키며 친해지는 연극 놀이 ▲2주 차 : 규칙에 몸을 맡기는 연극 놀이 ▲3주 차 : 일상의 관찰을 표현하는 연극 놀이 ▲4주 차 : 내 몸의 긴장을 푸는 연극 놀이 ▲5주 차 : 소리를 집중하는 연극 놀이 ▲6주 차 : 촉각에 집중하는 연극 놀이’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유지훈 강사가 참여한다. 유지훈 강사는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였으며, 전문 서적인 ‘연극 놀이 100’, ‘마음 성장 수업, 교육 연극’의 대표 저자다.

남동문화재단 김재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복지사업을 운영해 문화도시 남동구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남동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TV CHOSUN 히든FC] 축구 중계 최강자 김성주, 이제 ‘인간 문어’까지?! “미국&캐나다, 한국에 무너질 수도” 드디어 1승 오나?

[뉴스스텝] TV CHOSUN 히든FC: 숨겨진 대한민국 슛돌이를 찾아라'('이하 ‘히든FC’)에서 1승이 절박한 ‘히든FC’가 서프컵 조별리그 3차전에 나선다. 캐스터 김성주는 “미국&캐나다 팀도 무너질 수 있다”며 희망에 찬 예언(?)을 건넸다. 24일(토) 오후 4시에 방송되는 TV CHOSUN ‘히든FC’에서는 ‘히든FC’가 조별리그 3차전에서 승리를 노린다. 전세계 축구 꿈나무들이 출

정책을 말하다! 안성3동을 바꾸다! 안성시 안성3동 정책공감토크 성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은 지난 22일 안성3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안성3동 정책공감토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정책공감토크는 2026년 안성시의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안성3동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성3동 주민자치센터 민요반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정 브리핑, 안성3동 현안 발표,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나눔으로 채운 아나운서 최희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 출연'

[뉴스스텝] 아나운서 최희가 1,208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2010년 KBS N 스포츠 아나운서로 데뷔한 최희는 KBS N SPORTS ‘아이 러브 베이스볼’, KBS 2TV ‘야구가 좋다’ 등을 통해 스포츠 전문 진행자로 얼굴을 알렸다. 높은 종목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받았다. 최희는 최근까지도 KB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