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1:20:57
  • -
  • +
  • 인쇄
2024년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 통영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뉴스스텝] 통영시는 ‘2024년 비만예방의 날(3월 4일)’을 맞이해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당을 줄이자’는 슬로건과 함께 3월 한 달간 다양한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4일 광도면 내죽도수변공원 일대에서 걷기지도자들과 함께하는 비만예방 걷기 실천 캠페인을 시작으로 3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건강 챌린지, 건강생활 실천 홍보활동 등 시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장려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건강 챌린지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건강목표 설정하기 ▲운동일기 작성하기 ▲건강 식단 소개하기를 주제로 총 3차에 걸쳐 진행되며, 미션을 2차 이상 완수한 참여자 중 추점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건강생활실천 홍보물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통영시민은 네이버 밴드 《통영시보건소 신체활동 및 비만예방관리》 커뮤니티 가입 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보건소 2층 통합건강관리실은 운동처방사와 영양사가 체지방 측정, 영양상담 등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불 특별법 국회 통과, 경북도의회 현장 의정활동의 결실 !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는 9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 최종 통과됨에 따라, 지난 4월 15일부터 5개월간 활동해 온 산불대책특별위원회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번 특별법은 산불 재난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특별법으로, 기존 농·임업 중심의 지원체계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역공동체 회복까지 확대한

예천군 대표단, 수원특례시 방문해 우호 교류·상생 협력 강화

[뉴스스텝] 예천군 대표단이 수원특례시와의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해 수원을 찾는다.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강영구 군의회 의장, 경제농림국장, 총무과장 등 21명의 대표단은 26일 수원특례시를 방문해 상생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대표단은 이재준 수원시장과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을 만나 두 지자체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수원음식문화박람회 개막식과 자매우호도시의 날 행사에 참석해 교류의 폭을 넓힌다. 수원음식

화순군,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 수상 직장부 복싱선수·임원단 격려

[뉴스스텝] 화순군은 9월 26일 군청 군수실에서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복싱선수·임원단을 초청해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2025월드복싱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 수상자 임애지 선수, 2025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은메달 수상자 국승준 선수, 제1회 금강주택배 전국대회 금메달 수상자 이건호 학생, 제55회 대통령배 전국 시도 복싱대회 금메달 수상자 최준원 학생, 동메달 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