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 맛총사] "가이드, 사전 섭외 없었다..." 권율x연우진x이정신, 이탈리아 리얼 맨몸 생존기 대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11:25:47
  • -
  • +
  • 인쇄
▲ (사진 제공 = 채널S, SK브로드밴드 '뚜벅이 맛총사')

[뉴스스텝] 권율x연우진x이정신의 '찐' 현지 맛집 탐방기 '뚜벅이 맛총사'가 정규 시즌을 더욱 흥미롭게 즐기기 위한 세 가지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의 눈이 즐거운 '잘생긴' 먹방 여행기 '뚜벅이 맛총사'가 2년 만에 정규 시즌으로 돌아온다. '뚜벅이 맛총사'는 2023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선보였을 당시 '직접 걸어서 찾는 로컬 맛집'이라는 신선한 콘셉트로, 정형화된 맛집 콘텐츠의 틀을 깼다는 평가와 함께 국내외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시즌 역시 '차량 없이 도보 이동', '사전 섭외 없이 현장 선택'이라는 콘셉트를 유지하며 더욱 깊어진 맛 탐구와 권율·연우진·이정신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규 시즌 첫 여행지인 이탈리아 피렌체에서는 관광지의 화려함보다 '진짜 거리의 맛'을 찾기 위한 여정에 집중한다.

음식뿐 아니라 이탈리아 여행은 처음인 권율·연우진·이정신이 도시를 대하는 태도 자체가 관전 포인트로 떠오를 전망이다. 다음은 '뚜벅이 맛총사' 정규 시즌을 더욱 흥미롭게 즐기기 위한 세 가지 핵심 포인트다.

# 걷고, 묻고, 먹는 '진정성 MAX' 로컬 맛집 탐방기!

'뚜벅이 맛총사'의 가장 큰 특징은 가이드와 사전 섭외가 없는 '현장 박치기' 미식 여정이라는 점이다.

권율·연우진·이정신 세 명의 맛총사가 현지에서 도보로 식당을 찾고, 어플과 번역기, 손짓·발짓이 총동원된 현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진짜 로컬의 맛을 발굴하는 과정을 담는다.

메뉴도, 식당도 그날의 감각과 흐름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여행·먹방 예능에서는 보지 못한 신선함을 선사하며, 때로는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 처하기도 한다. 정제된 미식 리스트가 아닌, 완전히 낯선 환경 속에서 선택하고 판단하는 이 방식은 리얼 타이밍, 리얼 리액션, 리얼 맛 평가로 이어진다.

# 권율·연우진·이정신, 예능 경력 각기 다른 세 남자의 색다른 시너지!

'뚜벅이 맛총사'는 권율·연우진·이정신의 신선한 조합으로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맏형' 권율은 '뚜벅이 맛총사' 파일럿을 비롯해 다수의 여행 예능 경험을 가진 반면, '둘째' 연우진은 이번 '뚜벅이 맛총사' 정규 시즌이 사실상 예능 첫 고정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예능에서 꾸준히 활약해온 '막내' 이정신은 둘 사이에서 특유의 예능감과 텐션으로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한다. 세 사람의 각기 다른 예능 경력의 차이가 캐릭터의 대비로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각자 다른 방식으로 음식에 반응하는 모습은 단순한 정보 전달 이상의 재미를 선사한다.

권율·연우진·이정신의 때로는 친구 같고, 때로는 형제 같은 '의외의 꿀케미'가 '뚜벅이 맛총사'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 역사·미식·낭만의 피렌체, 관광지 아닌 진짜 '거리의 맛'을 보여준다!

2년 만에 정규 시즌으로 돌아온 '뚜벅이 맛총사'의 첫 여행지는 이탈리아 피렌체다. 관광지 이미지가 강한 도시이지만, '뚜벅이 맛총사'는 피렌체의 골목과 뒷길을 중심으로 한 식당 탐색에 집중하며 기존 여행 예능과는 결을 달리한다.

권율·연우진·이정신은 이곳에서 피자, 스테이크 등 전통 메뉴를 탐색하며, 예상치 못한 식당과 메뉴에서 의외의 발견과 감동을 경험한다.

관광 루트와는 다른 동선과 시선으로 도시를 해석하는 점에서, 단순한 맛집 소개를 넘어 도시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권율x연우진x이정신의 날것 그대로의 '찐' 로컬 미식 탐험기 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뚜벅이 맛총사'는 오는 8월 7일(목) 밤 9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중랑구 홍보대사 배아현·팬클럽 '아트', 중화중학교에 장학금 3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중랑구 홍보대사인 가수 배아현과 팬클럽 ‘아트’가 지난 1월 9일, 모교 후배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은 배아현과 팬클럽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졸업을 앞둔 후배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배아현은 지난해 모교인 송곡여자고등학교 장학금 기탁에 이어 올해도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학업과 진로 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