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 공주고 동문회, 모교에 장학금 300만원 쾌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0:19
  • -
  • +
  • 인쇄
후배 사랑과 모교 발전 위해 매년 300만원 기탁
▲ 공주시청 공주고 동문회, 모교에 장학금 300만원 쾌척

[뉴스스텝] 공주시청에 재직 중인 공주고등학교 졸업 동문 184명은 지난 7일 모교를 찾아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최병조 공주시청 공주고 동문회장을 비롯해 원종수 부회장, 이종민 감사, 김종호 총무 등이 함께 모교를 방문해 학교 발전과 후배들을 위한 뜻깊은 기탁금을 심순희 교장에게 전달했다.

최병조 회장은 “졸업한 지 벌써 40년이 지났지만 모교에 대한 애정은 여전하다”며 “이번 장학금이 후배들이 학업에 더욱 전념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공주시청 공주고 동문회는 모교뿐만 아니라 공주시의 발전을 위해서도 늘 힘을 보태고 있다”고 덧붙였다.

심순희 교장은 “모교를 잊지 않고 후배들을 위해 마음을 전해주신 공주시청 재직 동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공주시청 공주고 동문회는 해마다 꾸준히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올해로 개교 103주년을 맞은 공주고등학교는 1922년 공주공립고등보통학교로 문을 열어 수많은 인재를 길러낸 지역 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보건소,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범음식점 지정 제도는 식품위생 관리와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해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집단급식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보건소 식

금산군 청소년수련관,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을 전개했다.이 활동은 청소년 수련 활동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직접 체험하며 인삼의 역사, 재배 과정, 인삼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학생들은 금산인삼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삼과 다른 점을 배웠으며 새싹 인삼을 키트에 심어보는 체험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인삼에 대

금산군,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이달 말 준공

[뉴스스텝] 금산군은 주민의 위생환경 개선 및 봉황천 수질 생태계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이달 말 준공할 예정이다이 사업은 국·도비 포함 약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원면 수당2·3리, 군북면 호티3리 등 3개 마을에 하수관로 6.2km 및 맨홀펌프장 3개소, 배수설비 143가구 등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개별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를 폐쇄하고 하수를 금산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