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내 손으로 만드는 온기 가득 원목 도마 만들기’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1:20:48
  • -
  • +
  • 인쇄
온기 나눔 범군민 활동과 연계해 활동 진행
▲ 고성군, ‘내 손으로 만드는 온기 가득 원목 도마 만들기’ 진행

[뉴스스텝] 고성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9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고성읍 캠프지기 및 어르신 20명과 함께 ‘내 손으로 만드는 온기 가득 원목 도마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온기 나눔 범군민 활동과 연계한 이번 활동은 청년단체인 빈집공작소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신체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어르신들과 함께 목공예에 도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투리 원목을 활용한 도마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김 모 할머니는 “생전 처음 하는 목공 체험으로 직접 도마에 사포질도 하고 행복 글자를 새기면서 마무리까지 하니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마가 탄생했다”라며 행복한 마음을 전했다.

김순애 캠프지기는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도마 만들기 활동에 참여해 정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체험이 부족한 어른들과 함께 자원봉사 영역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읍 자원봉사캠프는 2021년 5월 11일 개소하여 20명의 지역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캠프지기들이 상담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는 생활폐기물 수거 활동, 우리동네 한바퀴 쓰담 달리기(플로깅)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제65회 경남도민체육대회, 2026년 4월 17~20일 개최 확정

[뉴스스텝] 제65회 경남도민체육대회가 2026년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함안군과 창녕군 일원에서 개최된다.군부 최초 개최, 최초 공동 개최라는 점에서 도민체육대회 역사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경상남도체육회는 12월 4일 이사회 서면회의를 통해 2026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양 군(함안·창녕) 지역 축제 일정 등 여러 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이번 개최 일정을 최종 확정했다

2025 KBO 코치 아카데미, 고성군에서 실시…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도 신입 프로야구 코치 양성을 위한 ‘2025 KBO 코치 아카데미’가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7일간 고성군유스호스텔과 고성군야구경기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사)한국야구협회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프로야구 코치로서 첫발을 내딛는 예비 지도자들에게 리더십 및 기술, 경기 운영 능력, 인성과 자질 함양 등 현장 지도자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입

고성군 2025년 우리지역 국가유산 바로알기 지원사업

[뉴스스텝] 고성향교는 '2025년 우리지역 국가유산 바로알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고성 갈천서원 현인 선양 학술토론회’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전통문화 알아볼까? 놀아볼까?를 진행했다.이날 학술토론회에서는 최석기 경상국립대 명예교수와 이영석 가톨릭의대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고성 갈천서원에서 배향하는 현인 중 행촌 이암, 도촌 이교, 관포 어득강 선생의 학문과 생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