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주시 건치 노인 선발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1:31:09
  • -
  • +
  • 인쇄
전주시보건소, 오는 31일까지 ‘건치 노인 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 ‘제2회 전주시 건치 노인 선발대회’ 개최

[뉴스스텝] 전주시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앞두고 구강건강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건치 노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건치노인 선발대회의 참가 조건은 전주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1959년 이전 출생자)으로, 건강한 치아를 보유하고 있고 과거 건치대회 수상한 이력이 없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전주시보건소·덕진보건소 구강보건센터(063-281-8534~6, 281-6321~4)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사전 접수한 참가자 대상으로 이번 접수기간 중 예선을 펼쳐 본선 진출자 20명을 선발한 후 오는 6월 4일 전주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서 본선대회를 열 계획이다.

대회는 보건소 치과의사가 충치 및 잇몸 상태, 가지런한 교합, 구강건강 상식 등의 항목에 대해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수가 높은 순으로 △황금치아상 1명 △금빛치아상 1명 △환한미소상 3명 등 총 5명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으로, 건치대회 입상자에게는 전주시치과의사회 후원으로 열리는 건치 선발대회 시상식에서 전주시치과의사회장 상장과 상품을 받게 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치아는 오복의 하나로 여길 만큼 중요한 바 고령화 시대에 맞춰 전 시민들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이번 선발대회와 함께 오는 6월 5일 오전 전주동물원에서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게임존(충치세균 잡기 대작전 등) △체험존(캐리커쳐, 치아 열쇠고리·팔찌·썬캡 만들기) △풍선아트 △인생네컷 치아포토존 △기전대·비전대 치위생과 연계 부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