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정읍 웹툰 공모전 시상식 열려… 지역 역사 담은 웹툰들 주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1:20:48
  • -
  • +
  • 인쇄
‘역사를 지킨 정읍의 두 선비’대상 수상 영예
▲ 제2회 정읍 웹툰 공모전 시상식 열려… 지역 역사 담은 웹툰들 주목

[뉴스스텝] 정읍시는 지난 14일, 지역의 매력을 알릴 참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제2회 정읍 웹툰 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국에서 총 38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역사를 지킨 정읍의 두 선비’로,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정읍의 두 선비(안의, 손홍록)의 용기와 헌신을 다룬 웹툰이다. 사실에 근거한 탄탄한 스토리와 매끄러운 표현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서예가 이삼만의 일대기를 그린 ‘뱀과 붓과 단풍’이 차지했으며, ‘기묘한 정읍기행’과 ‘약무정읍 시무민주 혁명의 고장, 정읍’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읍의 역사와 매력을 잘 담아낸 작품들이 많이 나와 기쁘다”며 “수상작들은 시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정읍see’ 등에 게재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