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일본‧싱가포르서 글로벌 인재 역량 초석 다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1:20:12
  • -
  • +
  • 인쇄
원도심‧작은학교 대상 특색교육과정 지원 국외체험연수 진행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특색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세계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글로벌 인재 성장 지원을 위하여 원도심(일도초)과 작은학교(하원초, 토산초, 우도중) 학생을 대상으로 일본과 싱가포르 국외 체험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색교육과정 지원 국외 체험연수에는 4개 초‧중학교 60명이 참가하고 있는데,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일본을 방문하고 있는 일도초등학교와 하원초등학교 학생들은 오사카 금강학교와 건국학교를 방문하여 현지 학생들과 수업에 직접 참여하고, 한국의 전통 놀이(제기, 윷놀이)로 교류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토산초등학교와 우도중학교 학생들은 다이멘션스(DIMENSIONS)에서 한국과는 다른 교육과정을 살펴보고 시설들을 견학하며, 국립싱가포르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에서 대학 투어 및 재학생들과 다문화지역 투어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원도심 및 작은 학교에 국외 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갖추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