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공무원, 일잘러 되고 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1:20:44
  • -
  • +
  • 인쇄
“성장을 이끄는 일잘러 6급 교육” 큰 호응
▲ 6급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원장 천선미)은 특별자치도 원년을 맞아 도 핵심인력인 6급 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3일 일정으로 10회에 걸쳐 ‘6급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도정의 허리인 6급 공무원에게 요구되는 소통능력, 기획력 향상, 디지털 역량, 리더십, 인문학 등으로 현업에서 바로 적용가능한 교과목으로 편성했으며, 4월 현재 4기까지 진행 중이며 교육생들의 큰 호응으로 참여열이 뜨겁다.

세부적 교과과정은 ▲1일차, 조직내 세대간 소통스킬 및 MBTI 리더십, ▲2일차,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챗GPT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과학행정 ▲3일차, 통합적 사고 및 기획력 향상을 위한 직무역량과 오피스 스트레칭 등으로 편성·운영한다.

특히,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시대를 위하여 교육생들이 분임을 편성하여 전북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비전을 함께 고민하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도입하여 교육생들의 도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주 교육에 참여한(4.17~4.19) 사회복지과 6급 공무원은 “AI,챗GPT 등 디지털 전환 가속화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기술 역량과'센 세대, 낀 세대, 신 세대 대화법 기술'등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이 지속되면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은 작년에 도청 5급 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교육생의 호평이 있었으며, 올해는 6급과 7급으로까지 확대 편성했다,

천선미 전북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장은 “향후 조직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트랜디한 교육과정을 차별화해 공무원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제10회 나주공연예술제’ 오는 26일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금성관 일원에서 ‘제10회 나주공연예술제’를 개최한다.나주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지역 대표 문화예술 축제를 공연, 전시, 체험을 묶어 지역 예술인의 창작 무대를 선보이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종합예술 한마당으로 꾸민다고 24일 밝혔다.올해 공연예술제는 ‘가자! 조선의 도시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

2025 이천 부발 달집축제 개최

[뉴스스텝] 이천시 부발읍은 오는 9월 27일 13시부터 신원리 복하천 변에서(부발읍 신원리 751번지 일원) 다양한 체험 및 공연, 달집태우기, 초청 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2025 이천 부발 달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3년까지는 신원3리 마을 주관으로 진행되던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부발달집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진되고 있으며 달집축제는 마을 전통을 계승하여 한층 더 풍부해

서울 강서구, 추석 맞아 취약 아동 200명에 식품 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2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한가위 마음보듬 행사’를 열었다. 강서푸드뱅크·마켓 등촌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정유진 (사)함께하는 사랑밭 대표이사, 조범석 강서푸드뱅크·마켓 센터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권오중 (사)함께하는 사랑밭 홍보대사와 아름다운 봉사단도 함께해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취약 아동에 전달할 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