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표선중,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1:20:31
  • -
  • +
  • 인쇄
▲ 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한 ‘삼민주의’팀(김민수, 김민준, 조민석(3학년)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표선중학교의‘삼민주의’팀(김민수, 김민준, 조민석(3학년), 지도교사 강재형)이‘지하 주차장 침수 방지를 위한 구조 및 배수시설’에 대해 연구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특상, 지도교사는‘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 학생작품지도논문연구대회’에서 3등급(장려상) 및‘지도노력 단체상’을 수상했다.

표선중학교의‘삼민주의’팀은 산업 및 에너지 부문에 참가하여 ‘지하 주차장 침수 방지를 위한 구조 및 배수시설’을 주제로 지하 주차장 진입로의 재질, 무늬, 방지턱, 가장자리 구조, 테슬라 밸브 구조를 이용한 내부 수로, 벤츄리 펌프 등을 지하 주차장에 적용하여 기존의 지하 주차장보다 침수 방지와 배수 능력이 향상된 지하 주차장을 설계했다.

학생들은“지하 주차장 침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들을 뉴스로 접하면서 안타까운 마음에 해당 주제를 선택했고,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친구들과 같이 발전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지도교사는“긴 기간 학생들과 조사하고 실험하는 과정에서 학생과 함께 성장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연숙 교장은“오늘의 이 결과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게 아니라 매일 방과 후 그리고 방학 중에도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도전하고 탐구하는 모습이 멋있고 늘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