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는 강진 회춘탕 즐기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1:20:12
  • -
  • +
  • 인쇄
“더운 여름철, 챙겨 먹기 힘든 건강식을 밀키트로 수월하게”
▲ 밀키트 구성 소개 자료.

[뉴스스텝] 강진군이 초복을 앞두고 최근 강진 대표음식인 회춘탕 밀키트 홍보에 나섰다.

초복은 더위에 따른 피로가 쌓이기 쉬운 시기이며, 올해는 더욱 뜨거운 여름으로 인해 이를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건강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강진 회춘탕 밀키트는 1인용으로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진하게 우려낸 육수와 건더기(닭고기, 문어, 전복, 수삼, 대추), 녹두죽으로 구성돼 있다.

강진 회춘탕은 간 기능 회복과 당뇨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 엄나무를 비롯해 헛개나무, 느릅나무, 당귀, 가시오가피, 칡, 뽕나무 등 11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만든 육수에 시골촌닭과 국내산 문어, 전복이 들어가 기력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춘탕 밀키트는 강진군 작천면에 있는 ‘황금들 식육식당’에서 공급하며, 이곳은 강진군 대표 먹거리인 회춘탕을 지난 2014년 인증받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지역의 맛집이다.

구매는 온라인 ‘초록믿음강진 강진군 직거래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강진군 관계자는 “조리가 간편한 밀키트로 누구나 쉽게 맛있는 회춘탕을 즐길 수 있다”며 “더운 여름, 영양가 넘치는 회춘탕으로 몸과 마음을 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 회춘탕 밀키트는 지난해 9월 정식 출시돼 여름 삼복더위의 보양 음식은 물론 영양식으로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기정통부, 최고 수준 소프트웨어 역량의 실시간 승부!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지난 11월 22일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2001년에 시작되어 올해 25회째를 맞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기반 문제해결 및 알고리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이다. 올해 예선 대회에는 50개 대학 29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3일 거제시 지세포항을 기점으로 장승포항, 지심도, 해금강 인근 해상에서 경남도 지원·한국낚시어선협회 경남지부 주관 ‘제1회 경남도지사배 전국 낚시대회’를 개최했다.‘경남도 2030 낚시산업 활성화·어선안전 방안’의 일환으로 안전한 낚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 전국 낚시인 400여 명과 낚시어선 20여 척이 참가했다. 참자가들은 지정된 해역에서 낚아 올린 문어의 총합

경남도,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함양 청년마을 현장견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도-시군 청년네트워크 회원 60여 명이 지난 22일 함양 청년마을을 견학하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참가자들은 함양군에 위치한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 조성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마을 내 체험·공유 공간, 주거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청년들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살펴봤다.함양 청년마을 ‘고마워, 할매’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차려준 밥상을 먹으며 휴식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