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김철민의원, “수산물안전센터 건립은 여수시가 대한민국 제1의 수산도시로 거듭날 토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1:20:44
  • -
  • +
  • 인쇄
여수 바다는 특정 업체의 사익을 추구하는 곳이 아닌, 공공의 가치를 추구해야 할 우리 모두의 공공재
▲ 여수시의회 김철민의원

[뉴스스텝]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김철민 의원은 4월 19일 제236회 임시회(1차 본회의)에서 ‘대한민국 제1의 수산도시 도약을 위한 여수시장의 책무’를 주제로 5분 발언에 나섰다.

먼저 김 의원은 “무술목 관광지구개발 전면 재검토를 요청했으나 해당 사업은 현재 속도를 내고 있다”며 “지역민의 갈등을 유발하고 지역 주민의 삶에 피해를 주며 무엇보다 수산인들의 생계를 위협하는 무술목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누구를 위해 결정되었느냐”고 꼬집었다.

또한 “여수 바다는 특정 업체의 사익을 추구하는 곳이 아닌 공공의 가치를 추구해야 할 우리 모두의 공공재”라며 강하게 질타했다.

김 의원은 “전국 기초 지자체 최초 수산업 안전관리 강화로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신뢰 강화를 위한 ‘여수시 수산물안전센터’가 돌산 우두리에 건립될 예정이다”며 “수산물안전센터가 수산 종자․식품 개발, 나아가 국내외 홍보 및 수출까지 담당하는 ‘여수수산업진흥센터’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통영시는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까지 적극적인 행정으로 2023년 중극과 수출 실적이 두 배 이상 증가한 6,450만 불을 기록했다.

위 사례를 들며 “통영시의 국내 소비 및 수출 확대는 탄탄한 수산 관련 조직 구성을 토대로 이루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수산과 경제․환경이 하나의 국으로 묶여있는 통영시의 수산경제환경국은 통영시가 수산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김철민 의원은 “수산물안전센터 건립은 여수시가 대한민국 제1의 수산도시로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시장님께서는 우리 여수시의 우수한 수산물을 알리는 영업사원과 홍보사원의 역할을 하셔야 한다”고 요청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3동, 추석 명절을 맞아 도로도 마음도 새단장 나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 동탄3동이 23일 통장단협의회 및 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거리 청소와 경관 개선을 위한 국화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정조대왕 능행차를 앞두고 펼친 ‘거리 새단장 캠페인’으로, 협의회는 국화 150본 식재, 도로변 쓰레기 줍기, 인도 풀뽑기, 가로수 맹아 제거 등 활동을 펼쳤다.특히 이날 행사는 주변 홍보 및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 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추모공원, 2025년 추석 당일 정상(단축)운영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당초 휴무일이었던 2025년 추석 당일(10월 6일)에 대하여, 김천시립추모공원 화장시설 이용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정상(단축)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 당일에는 기존 휴무 계획을 일부 조정해 4회차(13시) 만 운영되며, 이번 운영은 김천시민을 대상으로만 이뤄진다. 공단은 명절 기간동안에도 장례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전

장수군,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 개최

[뉴스스텝] ‘한국의 샤모니’를 꿈꾸는 전북 장수군에서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이 주관하는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는 100M, 100K, 38K-P(팔공산), 38K-J(장안산), 20K 총 5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26일 100M 코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