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심리검사 활용한 부모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1:25:32
  • -
  • +
  • 인쇄
유형별 맞춤 자녀 대인관계 증진 및 진로·학습기법 코칭
▲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심리검사로 알아보는 자녀와 나 그리고 유형별 진로 및 학습 방법’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뉴스스텝]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심리검사로 알아보는 자녀와 나 그리고 유형별 진로 및 학습 방법’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자녀와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에니어그램 검사를 사전 실시해 에니어그램 유형별 맞춤 자녀 대인관계 증진 및 진로·학습기법 코칭 교육을 진행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인관계 교육과 더불어 앞으로도 학습코칭, 자녀이해, 진로탐색, 이음부모 등 부모가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미영 교육청소년과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경환 센터장은 “1388전화상담을 통해 가장 많이 고민하는 주제를 선정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교육이 행복한 가정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수출 날개 달았다”농수산식품 수출 전년대비 68% 증가

[뉴스스텝] 해남군 농수산식품 수출이 전년대비 68% 증가하며, K-먹거리의 해외진출에 날개를 달고 있다. 해남군의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1,991만 2,000달러(11월 기준)로 전년 동기 1,184만 9,000달러에 비해 806만 3,000달러가 증가했다. 한화 기준 11월까지 총 293억여원에 이르는 수출액이다.큰 폭의 수출 확대는 해남군이 전국 최대 농수산물 생산지라는 지역적 강점을 바탕으로,

자립준비청년 일자리·아동 놀이권 등 경기도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 성과 공유

[뉴스스텝]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5일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사회환경 문제해결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조직을 중심으로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학계, 비영리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협력해 사회·환경적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실증하는 사업이다.1부 우수사례 발표 시간에는 가장 먼저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와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이 함께한 ‘청년그린편의점’ 프로

안성3.1운동기념관, ’만세고개 개칭 기념 이벤트‘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세고개 개칭을 기념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 “만세고개를 찾아라!”를 운영한다.‘만세고개’는 원곡·양성면 주민들이 격렬한 독립만세운동을 펼쳤던 역사적 공간으로, 1991년 12월 10일 기존 ‘성은고개’에서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됐다. 그러나 지역 내에서는 여전히 양성고개·성은고개·싱원고개 등 다양한 이름으로 혼용되어 불릴 만큼 인지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