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감성 홍천‘제35회 홍천종합예술제’ 문화 예술로 꽃피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1:30:40
  • -
  • +
  • 인쇄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홍천 곳곳에서 펼쳐져
▲ 가을 감성 홍천‘제35회 홍천종합예술제’ 문화 예술로 꽃피우다

[뉴스스텝] 홍천군이 주최하고 홍천예총(회장 백금산)이 주관하는 ‘제35회 홍천종합예술제’가 문화의 달 10월에 홍천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종합예술제는 ‘가을에 꽃 피우는 홍천예술’을 주제로 국악, 음악, 사진, 연예 등 지역 전문 문화예술이 총망라된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이어진다.

앞서 홍천사진작가협회는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새롭게, 다르게, 낯설게’ 제17회 회원전을 열었으며, 홍천미술협회는 8일부터 11일까지 제27회 회원 전시회를 가졌다.

이어 11일 오후 6시 30분에는 예술제 잔치마당인 “홍천군민의 밤” 제35회 홍천종합예술제 개회식을 갖고 춤과 시나위, 김보연, 고금성 명창의 경기민요, 팝페라 그룹 라돌체, 재즈밴드 코즈와 보컬 유사랑 및 김웅, 가수 진미령의 꽃피는 예술향연으로 3개 지부가 콜라보 공연을 준비해 흥을 더했다.

또한 홍천국악협회는 오는 13일 서면과 21일 두촌면에서 찾아가는 홍천 국악한마당을 연다. 이와 함께 홍천문인협회는 홍천문화원에서 ‘한 포기의 시를 심는다, 너의 가슴속에’ 실내 시화전을 개최한다.

아울러, 홍천연예예술인연합회는 다가오는 16일 어버이 효 한마당과 실버가요제를 준비하며 28일에는 홍천음악협회가 제7회 전국악기동아리 연주 경연대회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무대에 올린다.

백금산 회장은 “홍천예총과 각 6개 지부는 전문 예술인으로 홍천군민과 호흡하며 새롭게 웅비하고 주민의 삶과 이야기가 작품으로 승화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하며 “10월 홍천예술향기 가득하고 테마가 있는 각 전시 및 공연에 초대한다.” 고 말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예술제는 지역의 전문 예술인들이 주민과 함께하는 전시 및 공연으로 진행되며, 지역 예술동아리들도 버스킹 등 세미공연으로 홍천 곳곳에서 펼쳐지는 만큼 행복한 가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에 최대 10cm 눈 예보… 수원시, 1일 저녁 비상근무 돌입해 선제적으로 제설제 살포

[뉴스스텝] 2일 새벽 수원에 최대 10cm의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가 1일 저녁 6시부터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일 저녁 10시부터 2일 오전 5시까지 예상 적설량은 3~10cm이다. 제설 장비 116대, 인력 230명을 투입해 오후 8시부터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고가차도 등 제설 취약 구간은 제설제를 2회 살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선제적으로 제설 작업을 해 시민

농림축산식품부, 대설 대비 주요 농업시설, 농작물 안전관리 철저 당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밤부터 대설이 예보됨에 따라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식품부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중심으로 지방정부, 농촌진흥청,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분야 비상대응 체계를 구축·운영한다.기상청에 따르면 2월 1일(일)부터 2월 2일(월) 북서쪽 기압골이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으며, 특히, 강원과 전라권 중심으로 대설특보 수준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국토교통부, 태릉 CC, 세계유산영향평가를 충실히 이행하여 추진

[뉴스스텝] 태릉 CC 주택공급과 관련하여, 국토교통부와 국가유산청은 세계유산 보존과 주거 공급의 조화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태릉 CC 개발과 관련해 국가유산청과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태·강릉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세계유산영향평가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국가유산청은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세계유산이 지역사회의 개발계획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