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11:30:49
  • -
  • +
  • 인쇄
올바른 손 씻기 체험으로 감염병 예방 생활습관 형성
▲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뉴스스텝]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3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손씻기 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손씻기 뷰박스 무료 대여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습득하고, 개인위생 관리능력을 향상 시켜 지역사회에서의 감염병 발생과 확산 예방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히 신학기가 시작되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어 개인위생관리 등 생활방역수칙의 중요성이 대두된 상황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는 개인위생 관리 중 감염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감염병 발생을 A형간염과 같은 장관감염증의 30%, 감기 및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증의 20%를 감소시킨다.

뷰박스 대여를 원하는 시설은 올해 12월까지 제주시 서부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유선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대여 기간은 최대 7일까지 가능하다.

뷰박스(View-box)는 형광로션을 사용한 손의 세정 전․후 상태를 자외선으로 비교하는 교육기자재로 손의 청결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더불어 손씻기 안내 리플렛, 핸드워시 등의 홍보 물품도 함께 지급된다.

유창수 서부보건소장은 “어린이들이 손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하여 일생동안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사업 대상 시설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