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김성녀의 마당놀이 – 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6 11:30:42
  • -
  • +
  • 인쇄
해학과 풍자 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긴 마당놀이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의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김성녀의 마당놀이 – 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공연을 오는 10월 31일 19시 30분 화강문화센터에서 공연한다.

'김성녀의 마당놀이 - 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는 마당놀이의 여왕으로 불리는 소리꾼 김성녀가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고전소설을 새롭게 각색한 공연이다.

핑크빛 로맨스의 주인공 몽룡과 춘향이, 착하고 현명한 효녀 심청이, 익살스럽고 욕심 많은 뺑덕어멈이 함께 무대에 올라 흥겨운 노래와 안무로 희로애락과 권선징악을 이야기한다. 이름 석 자만으로도 무대를 가득 채우는 ‘천의 얼굴 김성녀’는 심청전 중 뺑덕어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으로 마당놀이 인간문화재라는 그 명성을 유감없이 발휘해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신명 나는 놀이 한마당을 선사할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당놀이 공연예매는 2023년 10월 25일 09시부터 화강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예매가능하다.

철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오랜 시간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마당놀이 공연을 기획하며 부모님,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웃으며 효에 대한 마음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