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1 인증 획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1:25:27
  • -
  • +
  • 인쇄
▲ 영월군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1 인증 획득

[뉴스스텝] 영월군시설관리공단은 2023년 8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통제하기 위해 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으로서 조직의 부패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여부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국제표준 인증제도이다.

영월군시설관리공단은 인증 추진 실무팀을 구성, 부패방지경영 매뉴얼 및 부패방지 지침서, 공단 부패리스크 도출, 내부심사, 직원교육 등을 통해 부패 위험을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인증을 취득했다.

김용화 이사장은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군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청렴한 공단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공단은 반부패·청렴을 위한 임직원 윤리서약서를 비롯해 청렴 동아리 운영 등을 운영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