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석화초・홍천중 이전 열기 고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1:30:26
  • -
  • +
  • 인쇄
“2023년 8월 31일 지역주민 공청회 개최, 학교 이전 기대감 활활”
▲ 홍천교육지원청,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석화초・홍천중 이전 열기 고조!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8월 31일 오후 3시 홍천문화원 2층 강당에서 석화초등학교와 홍천중학교 이전 ‘지역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에는 200여 명의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여 수년간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학교 이전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과 열망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민철홍 교육장과 신영재 홍천군수가 직접 인사말을 전하며 학교 이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어 현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공청회는 안영자 행정과장의 그간 사업추진 경과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이영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해당 학교장과 학부모회장의 사업 현안 및 이전 필요성 발표와 학부모 등 지역주민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홍천교육지원청은 공청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교 관계자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학교 이전 절차를 탄탄하게 밟아 나갈 예정이다.

민철홍 교육장은 “홍천교육지원청은 ‘교육이 강한 홍천, 미래 교육환경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시대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학력을 높이고자 학교 이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홍천 지역의 균형 발전 등 지역발전에도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