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농축산물대전! 지금 영월을 쇼핑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1:25:37
  • -
  • +
  • 인쇄
제11회 강원푸드 박람회 참여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강원푸드박람회에 참여한다.

이번 11회를 맞는 강원푸드박람회는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농축산물대전! “지금 강원도를 쇼핑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일보사 주최로 개최된다.

강원푸드박람회는 지자체 우수농특산물 직거래 및 홍보 박람회로 영월군의 고품질 농산가공품을 수원 등 대도시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로 새로운 고객과 판로 확보에 기대가 크다.

올해는 꽃마실농원, 위로약방, 건강선생 이종숙 등 4개 업체 및 농가가 참여하며, 영월군 대표 농특산물인 전통된장, 간장 등 장류와 꽃차, 영월쑥을 가공해 만든 건강 빵류, 더덕, 황기 등 특용작물 홍보에 나선다. 그간 11회를 맞이하면서 영월군은 꾸준히 참여해 훌륭한 홍보 성과와 매출을 기록했다.

농업기술센터 송초선 소장은 “올해로 11회를 맞는 강원푸드 박람회는 홍보효과와 매출이 높고 바이어 상담 등 프로그램도 훌륭하여 참여를 원하는 농가분들이 많다.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영월군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확보와 대도시 수도권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