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6 11:30:55
  • -
  • +
  • 인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2명, 인화물질제거반 1명 추가 모집
▲ 양양군,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

[뉴스스텝] 양양군이 가을철 산불예방과 산불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2명과 인화물질제거반 1명을 추가 모집한다.

군은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5명, 인화물질제거반 10명을 모집하려 했으나, 신청인원이 미달됨에 따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22명과 인화물질제거반 1명을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으로 채용되면 10월부터 12월까지(기상여건에 따라 근무기간 조기종료 또는 연장) 산불진화활동(야간산불 포함), 산불인화물질 제거작업, 산불예방 계도활동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근무조건은 1일 8시간 근무(주간 및 야간, 심야 교대 근무)에 인건비 76,960원(4대보험 의무가입)가 지급되며, 1주 40시간 만근 시 주 1회 유급휴일 또는 주차수당이 지급되고, 1개월 만근 시 익월 유급휴가 또는 월차수당이 지급된다.

자격기준은 모집공고일(10월 13일) 주민등록주소지와 거주지가 양양군이면서 만 18세 이상인 사람으로서, 야간산불 발생 시 20분 내 소집 가능한 신체건강하고 성실한 자이면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는 채용 완료 시까지 양양군청 산림녹지과 산불방지대책본부로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군은 서류접수 시 개별 면담을 진행하고, 추후 양양종합운동장에서 체력검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서류, 선정우대 요건, 결격 사유 등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로 역량 있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채용하고, 산불예방·홍보, 진화, 소각행위 단속 등 산불방지 활동을 철저히 추진하여 산불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