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복지욕구조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1:25:51
  • -
  • +
  • 인쇄
▲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복지욕구조사’ 진행

[뉴스스텝]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에게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 제공과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복지욕구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복지욕구조사는 8월 23일 북면을 시작으로 8월 중에는 영월읍을 제외한 8개 읍면에서 진행되며, 영월읍은 9월 30일까지 복지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복지욕구조사는 9개 읍면 약 500여 명의 지역주민을 직접 만나 설문지를 이용하여 진행되며 복지관 종사자들이 조사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번 복지욕구조사로 얻는 결과를 밑바탕으로 하여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영월지역 실정에 맞는 사회복지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