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1:30:30
  • -
  • +
  • 인쇄
“팀 스포츠를 통한 열정과 감동의 무대!”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횡성에서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개최한다.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횡성교육지원청과 횡성군 체육회가 주관하며, 학생들이 서로 소통·화합하고 공정·협동·도전 등 스포츠 가치를 배울 수 있도록 대회 형식의 축제로 운영한다.

이번 대회에는 453개의 학교스포츠클럽팀이 참가한다. 대표선수들은 교내스포츠클럽리그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지역의 치열한 학교스포츠클럽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선수들로, 24개 종목에 5천여 명이 출전하게 된다.

전국대회 개최 종목인 18개 종목에 한하여 우승팀에게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출전권이 부여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동료들과의 팀워크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안전한 대회를 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도교육청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체력 향상뿐만 아니라 배려와 존중의 태도 속에서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