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 결핵검진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1:20:05
  • -
  • +
  • 인쇄
주간보호센터 7개소 어르신 145명 대상 검사 추진
▲ 금산군보건소,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 결핵검진 모습

[뉴스스텝] 금산군보건소는 결핵예방관리 강화를 위해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 결핵검진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대한결핵관리협회와 연계해 추진됐으며 관내 주간보호센터 7개소의 65세 어르신 145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항목은 설문조사, 흉부 엑스레이‧객담 검사로 진행했으며 양성 환자는 발견되지 않았다.

보건소는 하반기에도 주간보호센터 노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추진할 계획이며 결핵 확진자는 완치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내 결핵 발생 환자는 2021년 36명, 2022년 41명, 2023년 34명이며 이 중 65세 이상 노인 환자는 2021년 17명, ,2022년 24명, 2023년 32명이다.

결핵은 타인에게 전파할 가능성이 있어 미리 발견해 치료하는 게 중요하며 2주 이상 기침·가래가 지속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는 게 좋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은 65세 어르신의 발생률 및 사망률이 높아 찾아가는 검진을 추진하고 있다”며 “증상이 있으면 검진을 받는 게 중요하고 올바른 기침예절을 실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 감면 받으세요!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경제적 취약계층의 부담 경감을 위해 개인하수처리시설 내부청소(분뇨수거) 수수료 감면 제도에 대한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제주특별자치도 하수도 사용 조례' 제57조에 따라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급여 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는 정화조 또는 오수처리시설 내부청소 수수료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감면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서

진안군 학교4-H 과제교육,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래 농업인재 양성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청소년들의 농업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4-H 회원을 대상으로 과제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주천중과 마령고 학생 35명이 참여했으며, 버섯 키우기와 김장 체험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버섯 생육 과정과 관리 방법을 배우며 농업의 기초 원리를 익혔고, 김장 체험은 절임·양념·

이천시, 2025년 겨울철 폭설·결빙 대비 총력 대응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겨울철 재난(제설․결빙) 대비 현장 점검에 나섰다.특히 이번 점검은 이천시 박종근 부시장이 도로경계구간(국지도 70호선), 제설제 비축창고(서희테마파크) 현장을 방문하여 제설 대책에 대해 재확인하고, 제설함, 제설제 확보량, 제설장비 작동 확인 등 총괄적인 제설 시스템에 대한 내실 있는 현장 점검으로 진행했다.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겨울철 시민분들의 안전을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