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수련관,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실천 체험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8 11:20:38
  • -
  • +
  • 인쇄
신나는 주말학교
▲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실천 체험활동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신나는 주말학교 참가자 30명은 지난 15일 정선에 있는 하이원 워터월드로 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여름철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험활동으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간 진행하지 못했던 만큼 청소년들의 기대가 컸다.

오전 활동으로는 구명조끼를 바르게 착용한 다음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패밀리존에서 신나는 튜브 슬라이드, 패밀리 웨이브 체험, 오후 시간에는 야외로 나가 아일랜드 엑스 리버, 포세이돈 웨이브 등을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들은 각종 시설을 이용해 신나게 놀다가 체온이 떨어지면 스파에 가서 몸을 녹이기도 하면서 안전하게 물놀이하는 방법을 익혔다.

활동을 마치고 돌아갈 시간이 되자 청소년들은 “물놀이 하면서 친구들과 더욱 더 친해진 것 같아요. 여러 가지 놀이시설도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라며 아쉬워했다.

신나는 주말학교에서는 이번 체험활동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및 물놀이 중 상황별 대처요령 등을 알려주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