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수영 재활운동 프로그램 도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1:30:29
  • -
  • +
  • 인쇄
북삼건강생활지원센터 여름철 수영 재활운동 프로그램으로 건강 활력 수치 쑤~욱 쑥 !
▲ 동해시, 수영 재활운동 프로그램 도입

[뉴스스텝] 동해시는 북삼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자가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수영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시민이 평소 근육 운동 후 스스로 근육을 이완시키거나 재활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 만성적인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시는 이러한 통증 해소를 위해 근육에 큰 무리가 없이 많은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영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도입해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매주 화, 목요일(15:00 ~ 16:00)에 해오름스포츠센터에서 대사증후군관리센터의 운동처방사가 수중 도구를 활용하여 대상자별 개인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윤경리 보건정책과장은 “북삼건강생활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게 더욱 힘쓰겠다.” 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