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주민세 8월 31일까지 납부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1:30:25
  • -
  • +
  • 인쇄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8월 주민세(개인분 및 사업소분) 35,228건, 910백만원을 부과하고 8월 31일까지 납부를 당부했다.

7월 1일 기준 홍천군에 주소를 둔 세대주에게는 주민세 개인분이 부과되고,홍천군에 사업소를 둔 개인사업자와 법인은 주민세 사업소분을 신고‧납부해야한다.

특히 올해는 '지방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개인사업자의 납세의무 기준이 직전연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면세사업자는 총수입금액) 4,800만원 이상에서 8,000만원 이상으로 변경됐다.

홍천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세 사업소분의 원활한 신고·납부를 위해 납부서를 발송했으며, 송달받은 납세자는 납부서의 표기된 세액과 과세면적이 실제와 다를 경우 납부기한인 8월 31일까지 위택스를 통해 전자신고하거나 홍천군청 세무회계과에 방문 또는 팩스로 서면신고 후 납부해야 한다.

주민세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납부하거나 위택스(wetax),인터넷 지로, 가상계좌, CD/ATM기기, ARS를 통해 현금카드(통장),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세는 군의 자주 재원인 순수 군세로서 군민의 삶과 밀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되는 만큼 반드시 납부기한 내 납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소방서, 겨울철 주방화재예방 안전수칙 독려

[뉴스스텝] 진도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 증가와 함께 주방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과 음식점을 대상으로 겨울철 주방 화재 예방 및 대응요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겨울철 주방 화재는 조리 중 부주의, 가스레인지 과열, 전기조리기구의 장시간 사용 등으로 주로 발생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튀김 요리 중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작은 불꽃이라도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2026년 소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 운영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2026년 소방공무원의 직무 전문성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에듀윌과 협력하여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24시간 교대근무 특성을 고려해 교육 종료 이후에도 2027년 1월부터 3월 말까지 복습기간을 추가 제공해 학습 접근성과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운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2026년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강사 채용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예비중학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군포시진로교육협력센터 예비중학생을 위한 꿈디딤'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사 채용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학년 전환기를 앞둔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