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홍천철도 유치 염원 백일장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4 11:25:30
  • -
  • +
  • 인쇄
▲ 홍천군, 홍천철도 유치 염원 백일장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14일 오전 9시 군청 접견실에서 홍천철도 유치 염원 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천철도 유치 염원 백일장은 용문~홍천 광역철도에 대한 지역주민의 단결된 의지를 조성하고 절실한 염원을 표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백일장을 통해 접수된 시 부문 작품 30편 중 4편을 선정해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홍천군 내면 김금선씨의 ‘철길 위의 무궁화, 홍천의 미래를 향한 진심’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은 홍천읍 이홍우씨의 ‘곧 오겠지’, 장려상에는 홍천읍 김현숙씨의 ‘반갑구나 철도야...’와 서면 임정애씨의 ‘홍천 철도 유지경성(有志竟成)’이 선정됐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번 백일장을 통해 용문~홍천 광역철도에 대한 우리 군민의 기대와 염원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 며, “수상자분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이번 수상작을 향후 홍천철도의 다양한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고령군은 2월 3일 군수실에서 해담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네트워크인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고령군과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품종다양화 보조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해담영농조합법인은 그동안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딸기 신품종 개발 및 재배 안정화 사업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인공지능(AI) 대전환 선포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2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인공지능(AI)대전환 선포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경남 산업의 도약을 응원했다.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기반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기업체 대표, 대학생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사업단 임명장 수여식과 인공지능산업 육성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 이해’를 주제로, 공무원 노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