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 속초시 사회복지 대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1:30:49
  • -
  • +
  • 인쇄
‘하나되는 속초! 나눔, 그리고 동행’을 주제로 9일 개최
▲ 속초시, 2023 속초시 사회복지 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가 9. 9.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청초호 유원지 잔디광장 일원에서 ‘하나되는 속초! 나눔, 그리고 동행’이라는 부제 아래 ‘시 승격 60주년 기념, 2023 속초시 사회복지 대축제’를 개최한다.

2023 속초시 사회복지 대축제는 속초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지역 내 사회복지 관련 30여 개의 기관・시설・단체 등에서 참여하여 개막식, 공연마당, 다다다다 페스티벌 등을 진행한다.

다다다다 페스티벌이란 ‘함께 모이다(사회복지기관 홍보 및 체험)’, ‘신나게 놀다(에어바운스, 비눗방울놀이 등)’, ‘쉬어가다(쉼터, 팝콘&생수 무료 나눔)’, ‘나누다(바자회, 플리마켓)’로 이루어져 속초시민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특히, ‘나누다’에서는 지역 내 업체에서 후원한 물품과 일반시민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부함으로써 대축제의 부제인 ‘하나 되는 속초! 나눔, 그리고 동행’에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사회복지 대축제는 단순히 복지제도와 정보만을 안내하는데 그치지 않고 속초시민 누구나 나눔에 참여하는 기쁨을 누리며 기부문화 실천 및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국회 심의 대응 국비 확보 총력전 돌입

[뉴스스텝]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심의가 본격화됨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3일 오전 11시 국회 내 ‘국비확보 상황실’을 개소하고 국회 심의 대응을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국비확보 상황실’ 개소식에는 여중협 행정부지사가 참석했으며, 개소식 이후 예산과 및 서울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국회 심의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 여중협 행정부지사는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역대 최대 규모인 1

닝보시 부시장 일행 대구 방문, 양 도시 교류 회복 신호탄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자매도시인 중국 닝보시에서 양용(杨勇)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11월 3일(월) 대구를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대구시는 1999년 섬유·패션산업이 활발하던 시기, 동일한 산업 기반을 가진 닝보시와 교류를 시작했다. 양 도시는 초기 산업 협력을 기반으로 상호 신뢰를 쌓으며 우호 관계를 다졌고, 이후 의료·문화·예술·청소년·스포츠·국제행사 등으로 교류의 폭을 넓히며 실질적

광명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시민 참여 독려

[뉴스스텝] 광명시는 오는 11월 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이번 조사는 국가데이터처(통계청)가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국가 통계조사로, 광명시의 인구·가구·주택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조사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하며, 시민은 인구주택총조사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조사원이 방문하는 경우 휴대용 전자기기를 활용한 현장 조사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