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1:30:13
  • -
  • +
  • 인쇄
▲ 홍천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 1일부터 27일까지 한달 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040세대 파급력이 높은 카카오채널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관내 다중이용시설 무인 홍보부스 설치 등의 오프라인 홍보를 함께 진행한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홍천군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전화예약(434-2458) 후, 센터를 방문하면 건강측정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측정 결과에 따른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혈압측정 인증샷 챌린지’를 실시하여, 스스로 혈압수치 알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아래의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하여 카카오채널로 들어가, 혈압측정 인증샷을 업로드하여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센터 카카오채널을 통한 지속적인 심뇌혈관질환 관련 영상 및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행동변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사업 프로그램을 실시해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