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주민과 함께하는 지적재조사 측량성과 설명회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11:31:00
  • -
  • +
  • 인쇄
▲ 철원군, 주민과 함께하는 지적재조사 측량성과 설명회 가져

[뉴스스텝] 철원군은 갈말읍 토성리와 문혜4리 마을 대상으로 지적공부를 새로 만들기 위한 지적재조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철원군과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난 9월 한달 간, 토성지구에 대하여 새로이 조사된 경계를 현지 촬영한 사진과 중첩하여 토지의 경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유자와 주민의 이야기를 듣는 이른바, 지적재조사 측량성과 설명회를 가졌다.

문혜4리(문혜1지구) 마을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약 20일간 웃삼성 경로당에서 측량성과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현행 지적도면의 경계가 현실과 불일치하여 이를 바로잡고자 실시하는 지적재조사사업은 현장에 있는 도로, 도랑, 담장, 처마, 논밭뚝 등과 같은 현실경계를 조사측량하여 새로운 지적도를 만드는 사업이다. 경계가 조정되어 토지의 모양과 면적이 달라짐으로써 향후 늘거나 줄어드는 면적에 대해서는 조정금(현금)으로 정산과정을 거치게 된다.

토성지구는 예년 사업지구와 달리 지적재조사 측량성과 설명회를 처음 실시했으며, 관외 거주하는 소유자는 물론 동네주민들까지 적극 동참하면서 새로운 경계조사 결과에 대한 촉각을 곤두세웠다.

김영철 철원군 회계지적과장은 “측량수행자들이 조사한 경계가 지역사정이 다소 간과된 경우가 있을 수 있어 금번 설명회를 통하여 그 한계를 극복함은 물론, 소유자 의견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청취함으로써 관 주도적 사업추진의 미흡한 점을 보완하는 등 정확하고 신속한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