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6월 개청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1 11:20:48
  • -
  • +
  • 인쇄
▲ 인제군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6월 개청식 개최

[뉴스스텝] 인제군 농업기술센터가 35년만에 옛 청사의 역사를 마무리 짓고, 오는 6월 2일 인제읍 덕산리 소재 신청사 개청식을 갖는다.

‘인제군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사업’은 센터에 대한 농어업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실증시험포 등의 시설을 확충하여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농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제군 전략사업이다. 군은 2020년 10월 공사에 착수해 지난 5월 신청사를 준공했다.

인제읍 덕산리 일원 대지 10만 5,700㎡에 조성된 신청사는 기존 농업기술센터 부지의 약 5배 정도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3층의 본관동과 지상 2층의 교육동 및 연구동 등을 갖추고 있다.

본관동 1층은 농업기술과 사무실, 만남의 공간, 소교육장이, 2층은 농정과 사무실, 통신실, 회의실이, 3층은 유통축산과 사무실, 직원휴게실, 식당 등이 꾸려졌다. 교육동 1층에는 조리․제빵실, 의생활교육실, 농산물 가공실 등이, 2층에는 260석 규모의 대회의실이 조성됐다.

연구동 1층과 2층에는 토양검정실, 작물병충해진단실, 가축분뇨분석실 등이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신청사에는 174대의 주차장과 농업인들을 위한 휴게공간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농업기술센터 신청사는 인제군 농업기술 개발 보급을 위한 전진기지의 역할과 인제-원통 도시 통합을 위한 거점으로의 역할을 함께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잘 파는 농업’을 실현하여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