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 내달 1일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9 11:20:05
  • -
  • +
  • 인쇄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열전 돌입
▲ 2023 KBS 양양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 내달 1일 시작

[뉴스스텝] 국내 사이클 저변확대와 우수선수 발굴을 위한 ‘2023 KBS 양양 전국사이클 선수권 대회’가 7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양양사이클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KBS, 양양군,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 및 한국실업사이클연맹과 강원도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로, 남녀 일반부․고등부․중등부 등 총 14개 부문에 93개팀, 47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레이스를 펼친다.

스프린트, 기록경기, 독주, 1LAP, 경륜, 단체스프린트, 개인․단체 추발, 스크래치, 제외, 포인트, 옴니엄, 매디슨, 도로독주, 개인도로 경기 등 다양한 세부종목에서 스피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7월 1일부터 6일까지 양양사이클경기장(벨로드롬)에서는 트랙경기가 진행되며, 7월 6일과 7일에는 남녀 일반부 도로독주 및 개인도로 경기가 펼쳐진다.

도로독주는 남자 일반부 21km 2주회로 총 42km, 여자 일반부는 1주회, 21km 구간을 달리며, 개인도로는 남자 일반부 22.8km구간 6주회로 총 138.4km, 여자 일반부는 4주회 92.8km를 질주하게 된다.

대회 마지막 날인 7월 8일에는 아마추어 마스터즈 동호회 선수 414명이 47.2km와 70km 구간을 달리는 ‘2023 마스터즈 사이클 양양투어’가 진행되어 대회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군은 최대 규모의 전국 사이클대회인 만큼, 대회 준비 및 지원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양양군은 지난 6월 3일과 4일에 ‘BMX 전국선수권대회’를 유치했고, 이번 대회 이후 8월 중 ‘8.15 경축 2023 국제사이클대회 및 전국사이클 대회’를 유치할 계획에 있어, 사이클 고장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