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화재주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1:30:15
  • -
  • +
  • 인쇄
▲ 용접 작업 화재예방수칙

[뉴스스텝] 태안소방서는 용접·용단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장 화재안전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화재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21년~′23년) 전국에서 용접·절단·연마 작업으로 인한 화재는 3,189건으로 201명(사망 8명, 부상 193명)의 인명피해가 발생된 것으로 확인됐다.

공사장 특성상 주변에 가연성 자재들이 많으며 소방시설 등의 안전시설이 완전히 설치되어 있지 않아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위험성이 높고 대피가 어려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사 현장 안전수칙으로는 ▲용접 작업 전 감독자 사전 통보 ▲소화기·비상경보장치 등 임시 소방시설 설치 ▲작업현장 인근 가연물 제거 ▲화기취급 작업 후 작업장 주변 불씨 여부 확인 등이 있다.

조인상 예방총괄팀장은 “용접·용단 중에 발생하는 작은 불티로도 대형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현장 관계자는 사전에 점검하여 화재 예방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호계3동 보행로 환경 개선 방안 논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지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청취하고 12월 10일 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호계3동 보행 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양시청 관계자와 면담을 진행했다.이 의원은 최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결과, 보도 폭이 1m에도 미치지 못하는 구간에 전신주가 설치되어 있어 유모차 이동 곤란 보행자 교행 불가 안전사고 위험 등 주민 불편이 심각한 상황임을 확인했다.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주거,환경 취약계층 예산 삭감 비판... 광주시 불법 폐기물 신속 처리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수원11)은 11일 열린 제387회 정례회 제4차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예산심사에서 주거·환경 취약계층 관련 예산이 대폭 감액되거나 전액 삭감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기도의 책임 있는 재정 운용을 촉구했다.문 의원은 저소득층 전세금 대출 보증 이자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주거비 지원,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

경기도의회 전석훈 의원, AI 유방암 무료검진 60억 사업, 특혜 의혹

[뉴스스텝] 전석훈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AI 유방암 무료 검진 사업과 관련해, “취약계층 복지 예산은 삭감하면서, 단일 업체에 60억 원을 몰아주는 AI 사업은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고 있다”라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전 의원은 보건건강국 예산안 심사에서 담당 국장을 상대로 “예산 편성 전에 해당 업체를 만난 적이 있느냐”라고 단도직입적으로 질의했고, 국장이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