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플라즈마연구원&키엘연구원, 광-에너지 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한 MOU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11:25:24
  • -
  • +
  • 인쇄
▲ 철원플라즈마연구원&키엘연구원, 광-에너지 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한 MOU

[뉴스스텝]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과 키엘연구원(원장 조현훈)은 지난 30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광융합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광융합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긴밀한 업무 협조 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원 황명근 원장, 키엘연구원 조현훈 원장, 이태훈 실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융복합 조명과 ICT 기술 및 관련 응용분야의 기술개발 ▲융복합 조명과 ICT 기술 및 관련 응용분야의 신뢰성 평가·분석·예측 ▲광융합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지식·정보·시설·인력 교류 등의 추진함에 있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1999년 설립 이후 국내 유일 조명분야 전문기관으로 조명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과 시험·인증 등을 담당한 “한국조명ICT연구원”이 지난 5월, “키엘(KIEL)연구원”으로 기관 명칭 변경과 더불어, 광·에너지 융복합 혁신 생태계 구축, 소통/협력/신뢰에 기반한 고객 만족 경영체계 구축, 창의적 연구환경과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등 4가지 전략으로 광·에너지 융복합 디지털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시험기관으로 도약하고자 새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황명근 원장은 “키엘(KIEL)연구원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광-에너지 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혁신적인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 세계가 주목하는‘섬의 시간’이 시작된다!

[뉴스스텝] 2025년 11월 9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까지 정확히 300일이 남았다. 1년의 4분의 3을 지나 이제 막바지 준비에 돌입하는 이 시점, 여수는 전 세계 최초 ‘섬 박람회’를 향한 카운트다운을 본격화하고 있다.D-300. 숫자가 주는 긴박감만큼이나 준비는 구체화되고 있다. 주행사장 돌산 진모지구에는 8개 전시관의 공사가 이뤄지고 있고, 부행사장 금오도와 개도에는 섬 체험 프로그램이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