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호우대비 재난 예·경보시설 전수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1:30:52
  • -
  • +
  • 인쇄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대비 관내 75개소 점검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으로 인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내 재난 예·경보시설 75개소에 대해 27일까지 자체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속초시는 이번 점검에서 예·경보시설 장비의 정상작동 여부, 데이터 통신 여부, 프로그램 점검 등을 통해 현장에서 확인한 결과를 토대로 미흡점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선제적으로 조치를 실시하여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한편, 속초시는 재난 예·경보시설로 자동음성통보시설 46개소, 재해문자전광판 5개소, 수위계 2개소, 강수량계 3개소, 재난감시 CCTV 19개소를 포함하여 총 7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안, 하천범람, 상습침수구역, 급경사지 등 총 4개 유형의 재난취약지역을 위주로 집중적으로 실시간 현장확인을 함으로써 지역의 재난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19일부터는 재난 인명피해 제로(Zero)를 목표로 집중호우, 태풍 등 재난 상황 발생 시 인명피해, 시설물 훼손, 가축 및 농작물 피해 등이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책임 담당 공무원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재난대비 예·경보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고도화를 실시하여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