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유색벼로 그려낸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의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1:30:45
  • -
  • +
  • 인쇄
▲ 정선군, 유색벼로 그려낸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의지

[뉴스스텝] 정선군이 정선군민의 염원이 담긴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의지를 논그림으로 연출해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군은 지난 5월 정선군 최대 논농사지역인 북평면 남평1리 친환경 광역단지 일원에 위치한 논 16,688㎡ 면적에 유색벼를 활용한 논그림을 그렸다.

정선군에서 처음 시행되는 논그림은 군민의 염원을 담은 가리왕산 국가정원 문구와 군민이 하나되어 지켜낸 올림픽 유산인 가리왕산 케이블카 그림과 정선군의 대표 캐릭터 와와군의 독특한 모습을 표현했다.

유색벼 논그림은 기존에 심어진 초록색 벼를 기본으로 하여 자주색, 검은색, 흰색 의 3가지 유색벼를 활용했다. 크기와 형태, 소재도 독특하지만 벼의 생육과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논그림은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 낸다.

특히 오음봉 전망대와 로미지안 가든에서 유색벼 논그림을 조망할 수 있으며 청정 자연 속 탁 트인 하늘과 수려한 산세와 논그림이 어우러져 특별한 풍경을 선사한다. 또 이색적인 풍경을 찾는 전국의 사진가와 관광객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신원선 북평면장은 “정선군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유색벼 논그림이 올해 멋진 모습으로 그려지기를 바라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농가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면민과 행정이 함께 상생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