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우리, 중구에서 쇼츠하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5 11:25:41
  • -
  • +
  • 인쇄
지난 9월까지 공모, 중구의 매력이 듬뿍 담긴 작품 5편 최종 선정
▲ 대구 중구,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중구의 문화, 관광, 여행 등 지역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진행한 ‘우리, 중구에서 쇼츠하자! 쇼츠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지난달 31일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영상 공모전은 지난 5월 20일부터 9월 27일까지 중구 지역의 다양한 정책과 문화·관광지 등을 소재로 한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구는 전국 각지에서 접수된 작품을 주제 적합성, 완성도, 기술력 등 5개 항목으로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총 5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작은 ▲대상 장지영의 ‘선생님만 따라와~ 근대골목투어 1코스’로 선생님이 아이들을 이끌어 여행하는 컨셉의 영상과 나레이션이 돋보인 영상을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최우수상 츠지나츠미의 ‘가족과 떠나는 대구 중구여행’, ▲우수상 우야꼬팀의 ‘뭐꼬! 다 중구로 모여라’, 김재철의 ‘중구VIBE:대구의 매력적인 핫스팟’, 탐방대팀의 ‘우리들의 ’대구 중구‘ 탐험기’가 각각 선정 됐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함께 대상(1명) 수상자에게는 100만 원, 최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 5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중구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영상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중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들은 대구 중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구 중구 중구ON나’ 에 게시하고 향후 구정 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사)국제키와니스 금천클럽 주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뉴스스텝] 금천구는 (사)국제키와니스 한국지구 금천클럽의 후원을 받아 지난 2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어르신 경로잔치를 통해 약 400명 가량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도시락 중식 식사로 시작한 이날 어르신 경로잔치는 가요, 국악, 태평소 연주 등의 공연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의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 '2025년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 예산읍 주민자치회는 예산 사과꽃발도르프 학교 앞마당에서 주민과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예산읍 가족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 무대에는 예산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를 비롯해 예산군 관내 예술인과 타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기타, 하모니카, 성악, 바이올린, 색소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지면서 깊어 가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