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여름철 식중독 예방 지도‧홍보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11:15:56
  • -
  • +
  • 인쇄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여름철 기온 상승과 습한 날씨로 인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6월 30일까지 음식점 식중독 예방을 위한 지도 및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

전국적으로 최근 5년간 계절별 식중독 발생 현황에서 여름이 가장 높았고 특히, 음식점에서 많이 발생함에 따라 식중독 발생에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소통전담관리원 2인 1조 편성하고 김밥, 냉면 등 달걀 취급이 많은 음식점, 휴가지 주변 및 여름철 소비자 이용도가 높은 음식점, 배달음식점 등을 방문하여 영업자 및 조리종사자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요령을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주요 홍보 내용은 ▲조리 및 화장실 사용 전‧후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육류 등 충분히 익혀먹기 ▲음용수는 끓여서 섭취하고 정수기는 정기적으로 점검‧관리 ▲칼‧도마는 용도별로 구분해 사용하기 ▲조리기구 및 식재료 세척‧소독 철저히 하기 ▲냉장·냉동식품 보관온도 지키기 등이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여름철을 맞아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며,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 시, 신속한 원인‧역학조사를 실시하고 군민의 식품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