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웰니스 관광을 위한 신선숲 개발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11:20:54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웰니스 관광지 조성의 일환으로 체류형 생태관광을 위한 신선숲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두위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도사곡휴양림의 노후된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 기존 통나무 형태의 산막을 리모델링하여 시원하게 트인 두위봉의 자연풍경을 감상하며 가족이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웰니스 기반을 조성해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사북읍 지장천로 436-27, 도사곡 휴양림 내 산막에 국도비 19억을 비롯해 총 29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산막 14동을 재단장(리모델링)한다. 도사곡 휴양림의 운영 중단으로 관광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2년에 걸쳐 7동씩 리모델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원하게 트인 계곡 사이로 신선이 머물러 간듯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신선숲 산막은 외부모습을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조성하고 내부는 최신식으로 조성해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군은 신선숲의 테마에 걸맞는 새단장과 더불어 산책로와 전망대 정비를 실시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정비하고 도사곡 주변의 인접한 국민고향정선의 관광명소와의 연계성을 높여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환 관광과장은 “정선군이 첫 번째 웰니스 관광도시로 선정된 만큼 정선군의 아름다운 자연을 연계하여 관광객에게 건강과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