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건치어르신 선발대회 개최, 22일~26일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7 11:20:38
  • -
  • +
  • 인쇄
▲ 철원군보건소 건치어르신 선발대회 개최, 22일~26일 접수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날을 맞이하여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지역주민 인식 제고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건치(건강한 치아)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건치어르신 선발대회 참가 조건은 관내 65세이상 어르신(1959년 이전 출생자)으로 이전에 건치대회 수상한 이력이 없으며 20개 이상의 건강한 치아를 보유하고 있고,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이 아니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보건소 구강보건실로 전화접수를 하면 되고, 선착순 10명 모집이다.

심사는 사전 접수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2일 철원군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보건소 치과의사가 구강 청결도, 충치 개수, 자연치아 개수, 잇몸 상태 등 4개의 항목에 대하여 심사하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으뜸이상 1명, 잇몸튼튼상 1명, 고운미소상 1명, 바른이상 7명 등 총 10명을 선발한다.

이번 건치대회 입상자는 철원군치과의사회 후원으로 오는 6월 9일 철원군보건소 건치 선발대회 시상식에서 철원군치과의사회장 상장과 철원사랑상품권을 받게 된다.

보건소 백승민 보건정책과장은 ‶구강보건의날을 맞이하여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주민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구강관리를 생활화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이번 건치선발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관내 65세이상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