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미래인재 육성 위한 '과학 Job고, 진로 찾Go'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1:26:01
  • -
  • +
  • 인쇄
홍천 더나은교육지구 ‘과학 Job고, 진로 찾Go’드론교육 실시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홍천군은 지역 내 소재한 드론 전문업체 SQ엔지니어링 (주)무인항공교육원과 협력해 4차 산업혁명 핵심 과학기술인 드론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홍천군 평생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2개 기수를 나누어 모집한다.

1기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2기는 5월 3일부터 26일까지 각각 2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교육은 전문 업체의 이론교육장 및 비행장에서 5월 13일 1기를 시작으로 5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2주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5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총 2기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산업드론 체험과정을 제공하며, 모의비행, 기초비행, 항공촬영, 영상 편집 및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차 산업혁명 핵심 과학기술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일회성 체험으로 끝나지 않고 향후 컨텐츠 제작 등을 통해 향후 홍천군의 문화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덕현 교육과장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굴과 프로그램의 운영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