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소재 성필립보생태마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4 11:26:08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7월 4일 오후 14시 군수 집무실에서 지역 소재 성필립보생태마을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사업 참여와 홍보에 협력하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평창군에 소재하고 있는 성필립보생태마을은 천주교 수원교구 피정 시설이며 환경 생태농원이다. 이곳의 관장인 황창연 신부는 청국장 신부라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이곳에서 2004년부터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한 청국장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황신부는 사제이면서 강연가이고,“청국장 신부의 코로나 일기”등 6권의 책을 쓴 집필가이고, 60여 명이 넘는 생태마을 직원들과 일하는 경영인이며, 유튜브 구독자 33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생태마을에서는 자체적으로 농사를 짓거나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직접 판매 또는 가공하여 판매하는데 대표적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콩으로 자체 생산하는 청국장 가루가 지난 6월 답례품선정위원회에서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됐다.

생태마을 황창연 신부는 온라인 방송과 기존 오프라인 고객 등에게 평창군과의 협력사업 취지와 내용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평창군은 이에 필요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한다.

평창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평창군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기부자에 대한 예우 근거를 마련하고, 10만 원 이상 기부자 모두에게 지역 기업인 모나 용평, 알펜시아, 휘닉스평창의 물놀이와 스키 등 관광시설 일부를 최소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하여 지역의 관광업체나 식음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성필립보생태마을을 방문하거나 황창연 신부의 온라인 방송을 통해 평창군과 인연이 되는 많은 분들에게 평창군이 추진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