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신청사 건립에 시민의견을 최우선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6 11:26:01
  • -
  • +
  • 인쇄
전화면접 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 공청회 등 소통창구 다양화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4월 25일(화) 오후 2시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제3차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회의를 개최하고, 민선 8기 대표 공약인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과 관련된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주민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공청회 등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세부 추진방안으로 지난 3월 30일 개최한 제2차 회의에서 결정된 주민설문조사 방식인 면대면 · 온라인 · ARS(자동응답시스템) 조사 혼용 방식에서 ARS조사의 경우 낮은 응답률과 신뢰성 우려가 있어, 지명도가 있는 전문여론조사 기관을 통한 전화면접조사 방식을 주된 설문방식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5~6월 중에 속초시 관내 8개 동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통해 추진사항 및 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며, 6~7월 중 전문가 및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도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중 여성·경제·언론·복지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각 분야별 주민대표의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이러한 주민설명회 개최 시 현장 설문과 속초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 등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으로 신청사 건립에 시민참여를 높이고, 다음 4차 회의에서는 여론조사를 통해 수렴된 주민의견을 신청사 건립 후보지 평가기준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신청사 건립부지 선정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설문조사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향후 개최될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에도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