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오는 2026년까지 150억 투입 일상 속 일과 휴식 공간 스마트워케이션센터 조성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9 11:25:55
  • -
  • +
  • 인쇄
▲ 아미산에서 바라본 인제읍 시가지

[뉴스스텝] 인제군이 내년 상반기 일상 속 일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워케이션센터 조성 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에 들어간다.

인제군은 지난해 8월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에 선정, 센터 조성을 위한 국비 104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150억원을 투입해 인제읍 남북리 아미산 일원에 스마트워케이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인제군은 내달 스마트워케이션센터 건축공모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센터 내부에는 민간기업이 체류할 수 있는 단독·공유형 사무실, 세미나실 등의 업무공간과 일반 방문객을 위한 북카페, 휴게공간, 전망대, 루프탑 펍 등의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센터 외부에는 캠핑·글램핑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 부대시설이 만들어진다.

센터가 조성되는 아미산 일대는 인제읍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조망권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인제군민들의 많은 사랑은 받아왔다. 인제군은 아미산을 일과 휴식을 위한 핵심 관광지로 육성해 지역 곳곳에 분산된 관광객을 인제읍 시가지까지 유입하겠다는 계획이다. 군은 2021년 12월, 도심 공간구조 개편을 위한 ‘인제읍 시가지 경제활성화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지난해 6월부터 아미산군립공원 공원계획을 변경하는 등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워케이션 센터 인근에는 오는 2025년까지 야영장과 탐방로, 트리워크, 네트어드벤처, 숲속놀이터 등 체험형 숙박시설을 조성하고 산 정상에는 짚라인을 설치해 인근 비봉산과 박달고치까지 탐방로를 연결한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인제군의 청정관광자원을 연계, 경쟁력 있는 체류형 관광산업을 구축해 나가겠다.”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