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 '인성 더 자람 배움터' 특별 교육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11:20:48
  • -
  • +
  • 인쇄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 사임당교육원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은 10일 주문진초등학교 6학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시적 맞춤형 특별 교육과정 '인성 더 자람 배움터'를 운영한다.

사임당교육원은 인성교육 특화 교육기관으로, 아동·청소년기 학생들이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지니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대상을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초등학생까지 확대하여 △SEE Learning △싱잉볼 명상 △궁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EE Learning(사회·정서·인성교육)’은 집중력, 공감, 자신과 타인을 위한 친절 등에 기반한 회복탄력성, 윤리적 통찰 등 삶의 기술을 가르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지원한다.

‘싱잉볼 명상’은 싱잉볼 연주를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자연스럽게 명상 상태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심신 이완과 긴장감 해소를 돕는다.

‘궁도’는 정신 수양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한국 전통 무예로 활을 쏘면서 몸과 마음을 가다듬고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현주 원장은 “사임당교육원과 함께하는 맞춤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하고 올바른 성품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역량을 키우길 바라며, 앞으로 초등학생 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더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