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다양한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0 11:20:33
  • -
  • +
  • 인쇄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군은 청년들의 농업·농촌 분야 유입 촉진 및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유망한 예비 농업인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청년농업인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사업은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승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등이 있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월 최대 110만원의 영농정착 지원금을 최장 3년간 지원하고, 농지·후계농 육성자금(융자 최대 5억원)·영농기술교육 등을 연계 지원한다. 올해 선정 인원은 23명으로, 지난 2018년 최초 7명을 선발한 이래 역대 최다 인원으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총 59명의 청년후계농을 선발했다.

청년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후계농 육성자금, 귀농농업 창업자금 대상자로 원금상환 이전 당해 연도 은행에 납부한 이자 50%를 지원한다.(최대 3,000천원/년)

그리고 2023년 철원군은 자체 신규사업으로 승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추진 중으로 사업대상자는 만 18세 이상~만 45세 이하의 영농경력 4~5년차 승계농 또는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에 미선정된 승계농이다. 월 최대 80만원의 영농정착 지원금을 최장 2년간 지원하고, 시설·장비 12백만원(보조80%, 자부담20%)을 지원한다.

철원군은 “청년농업인들이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철원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