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사랑을 나눔으로 실천한“기부천사 민정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11:21:00
  • -
  • +
  • 인쇄
“기부하고 싶어서 저금했어요. 꼭 좋은 일에 써 주세요”
▲ 속초시청 전경

[뉴스스텝] 뇌병변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는 중학교 3학년 김민정(17) 학생이 어머니와 함께 속초시를 찾아 2년여간 모은 용돈 50여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민정 학생이 내민 저금통 속에는 지난 2년여간 모은 지폐와 동전이 가득했다. 중학교 학생에게는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불편한 몸으로 누군가를 돕기 위해 용돈을 모아 기부까지 한 민정 학생의 마음씨에 동 직원들은 물론 이를 지켜본 민원인들까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민정 학생은 “처음에는 용돈을 모아 갖고 싶은 물건을 사려고 했으나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는 엄마의 모습을 보면서 언젠가는 기부를 하겠다고 결심을 하면서 저금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민정 학생의 어머니는 “기부를 위해 저금을 시작할 때 중도에 포기할 줄 알았는데 훌륭히 끝까지 해낸 하는 민정이를 보니 자랑스럽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배려와 나눔을 아는 어른으로 성장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열심히 모은 귀중한 용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해 준 민정 학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떤 기부보다 더 따뜻하고 소중한 나눔이다.”라며, “지역사회의 따뜻하고 훈훈한 나눔의 소식이 더 많이 전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