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BIO KOREA 2023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11:21:05
  • -
  • +
  • 인쇄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본격 기업유치전 돌입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BIO KOREA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와 홍천군은 (재)강원 테크노파크, (재)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함께 독립부스를 설치하고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소개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관련 기업지원사업과 기업 입주상담, 기관 소개 및 입주예정기업 브로셔·제품 전시 등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돌입한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는 항체 치료제, 면역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관련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화항체 치료제 개발 지원센터 구축사업 ▲면역항체 치료소재 개발 지원센터 구축사업 ▲미래 감염병 신속대응연구센터 구축사업 ▲항체산업 비즈니스센터 구축사업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조정순 미래성장추진단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기업 및 투자유치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BIO KOREA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로 컨퍼런스,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인베스트페어 등이 마련된다.

세계 각국의 투자자, 바이오산업 경영진 및 연구자 등이 참여해 바이오헬스 시장의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