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영월드 별빛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2 11:25:18
  • -
  • +
  • 인쇄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제1회 영월드 별빛 유소년 축구대회가 영월군 스포츠파크 축구장 및 공설운동장에서 5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영월군체육회와 한국유소년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6학년학생들이 학년별로 경기를 치르며 전국유소년축구클럽 47개 팀이 참가한다.

1일 차와 2일 차는 예선 리그를 3일 차에는 본선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진행하며, 전국의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그간 갈고 닦았던 실력을 뽐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47개 팀이 참가하는 등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배경에는 파격적인 부상시스템에 있으며, 3학년 우승 1팀(7명)과 4학년 우승 1팀(9명)에 대해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하는 겨울 전지훈련 비용을 한국유소년축구협회가 지원한다.

대회 관계자는 “유소년 및 학부모를 포함하여 약 1,000여명이 관내에 3일간 상주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축구 꿈나무들의 기량 향상과 성장의 계기가 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등 영월군 유소년축구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백경현 구리시장, 시민정원단 역량강화 교육 통해 정원문화 확산 견인

[뉴스스텝] 구리시는 9월 10일 아천동 시유지에서 '2025년 구리시 시민정원단 역량 강화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8월 두 차례 진행된 시민정원단 역량 강화 이론교육과 연계해, 이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실습에는 구리시민정원사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2차 이론교육을 맡았던 정원 전문가 김명윤 강사의 지도로 목수국, 억새, 추명국

안성시, 1인가구와 함께하는 '공감대화' 성료

[뉴스스텝] "중장년층 정책 공백 보완하겠다" 시민-전문가-시장 2시간 이상 열띤 토론안성시는 9일 저녁 안성맞춤문화살롱에서 '안성시 1인가구 공감대화'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안성시가 1인가구 정책을 주제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첫 번째 자리로, 당초 90분 예정이었으나 활발한 토론으로 2시간 이상 진행됐다.김보라 시장을 비롯해 정재훈 서울여대 교수

계룡시 엄사도서관, ‘하반기 문화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엄사도서관 2025년 하반기 문화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강좌는 영·유아, 초등학생, 신중년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총 9개의 과정이 마련됐다.주요 강좌로는 성인을 위한 ‘여행 중국어‧일본어 첫 걸음’, ‘그림책 테라피’, ‘치유 글쓰기’, ‘글씨 교정’ 초등학생 대상 ‘책꾸러미 탐험대’ 독서 교실이 있으며, 도서관 로비 공간을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