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모네·르누아르’ 레플리카 展 (재)인천서구문화재단,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전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1:15:52
  • -
  • +
  • 인쇄
▲ 인천 서구 ‘모네·르누아르’ 레플리카 展 (재)인천서구문화재단,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전시 개최

[뉴스스텝]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은 이달 2일(금)부터 내달 8일(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모네·르누아르' 레플리카 전시를 청라블루노바홀 전시장(B1)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4년 인천서구문화재단의 기획전시 주제인 인상주의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화가 ▲클로드 모네와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연대별 작품과 이야기, 체험프로그램, 영상 도슨트(전문 안내인) 등으로 만나는 교육체험형 전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네·르누아르' 전시는 위대한 르누아르의 인상주의적 작품의 시작부터 과도기까지의 작품으로 구성된 ‘위대한 인상주의자’ 섹션과 인상주의를 넘어 말년까지의 작품활동을 담은 ‘인상주의를 넘은 작품세계’ 섹션으로 구성되며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연대별 작품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클로드 모네의 섹션은 인상주의 이전 초기의 화풍을 담은 ‘거장으로의 발돋움’ 섹션과 인상주의적 작품의 시작을 보여주는 ‘인상주의의 탄생’, 여행을 통해 말년에 이르러 확립된 화풍의 ‘예술을 찾아 떠난 여행지들’ 섹션으로 구성되며, 모네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다.

또한 모네와 르누아르가 함께 탐구하고 서로의 작품활동에 영향을 준 10여년 간의 시간들의 작품들로 구성된 ‘함께 한 시간들’ 섹션에서는 두 작가의 작품적 공통점을 찾아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재)인천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상주의라는 예술사적 지식을 작품 감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문화적 소양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매년 새로운 예술사적 주제와 스토리를 가진 문화재단의 기획전시를 기대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네·르누아르' 전시는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시간당 정원 40명으로 제한하여 무료로 운영된다. 사전예약은 엔티켓,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전시에 자세한 관련 정보는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kr)에서 'http//www.iscf.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문화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